JW생명과학 주가 분석 및 전망 관리종목 어떻게 될까?
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기업 분석)

JW생명과학 주가 분석 및 전망 관리종목 어떻게 될까?

by 재테크왕자당 2021. 5. 26.

안녕하세요!

한 달 만에 돌아온 재테크왕자당입니다.

요즘 잠깐 코인판에 들어갔다가 호되게 당하고 돌아왔습니다.

물론 엄청 소액을 했습니다.

한 3만 원? 

3만 원으로 100만 원 만들기 프로젝트였는데 계좌가 7만 원까지는 순조롭게 가다가 지금은 4만 얼마까지 떨어졌네요.

역시 저는 주식이 체질인 거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의 글은 평상 시라면 관심 같지 않을 테지만 제가 평소에 관심 있어하는 그룹이어서 보게 된 종목입니다.

그럼 시작!

 

JW생명과학 주가 분석

뭐하는 회사인가?

이 회사는 대한민국 수액 업체 1등입니다. 여기서 개발한 수액은 글로벌 수액 제조사인 박스터사와 독점 라이선스 아웃 및 수출을 하며 아시아 최초로 종합 영양수액 생산시설에 대해 EU-GMP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글로벌로 더 나은 회사가 되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안 좋은 악재가 생겼죠!

이건 아래에 다루겠습니다.

아무튼 그럼 이제 본격적 분석 들어갈까요?

 

JW생명과학 주가 차트 분석

2018년에 상장한 나름 최신 주식입니다.

공모가는 30,000원으로 가치에 비해 약간 높았다고 평가를 받았으나 요즘 뭐 새로 상장하는 주식들 보면 이건 약과였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제1의 수액 회사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공모 성공해도 큰 수익을 내신 분들은 없을 겁니다.

차트상으로 현재 가격대가 상당히 메리트가 보입니다.

특별한 악재가 없다면 여기를 지켜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제가 산다면 목푯값을 4만 원 이상에서 매도를 할 생각입니다.

(항상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여기서 바닥을 한 번만 더 다져준다면 베스트일 거 같긴 합니다.

 

JW생명과학 실적 , 재무

아쉽게도 2021년 1분기 영역이익은 78억으로 작년 대비 13%가 넘게 감소했습니다.

매출 또한 약 9% 감소를 했으나 특별한 이유는 알 수가 없다는 점~

정말 회사에 문제가 생겼나 의심을 들 수밖에 없습니다.

 

 

2018년 즉 상장 직후 꾸준히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 하고 ROE고 뭐고 보세요. 아주 좋지 않나요? 

조금 부담스러운 점을 굳이 굳이 뽑자면 배추 대비 현금이 많이 없다는 점?

현금은 많이 없는데 배당성향이 생각보다 높긴 합니다.

근데 제약회사 치고 이 정도면 매우 괜찮다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수액 부분이 아무리 업계 1 위긴 하지만 이걸로 돈을 많이 벌 수 있었다는 사실은 의외입니다.

(제가 듣기로 수액은 순이익을 많이 못 낸다고 들었거든요!)

아무튼 정말 재무제표까지 90% 완벽한 이 회사 지금 뭐가 문제일까요?

 

바로!!!

 

JW생명과학 관리종목 지정 

2021년 3월 말에 갑자기 나오는 관리종목 지정

정말 보통 사람이었다면 이런 게 뜰 줄은 꿈에도 몰랐을 겁니다.

이로 인하여 가격 하락이 조금 많이 있었습니다.

왜 관리종목이냐? 한 줄 요약할게요

JW생명과학이 본업과 무관하게 JW바이오사이언스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뭐 회사에서는 빨리 이 부분 해결하고 관리종목을 탈피한다고는 한다는데 그게 도대체 언제인지 참~

6월인가?

아무튼 어디 동네슈퍼도 아니고 나름 이름 있는 기업이 이러한 실수를 했다는 게 믿기지는 않습니다.

뭔가 뒤가 구린 느낌?

그래서 저는 투자하기가 매우 꺼려집니다.

 

아무튼 투자에 정답은 없으니깐 본인의 선택이 맞길 간절히 빌면서 오늘의 JW생명과학 주가 차트 재무 분석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