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배당 및 주가 분석 주식 사면 이득이다?
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기업 분석)

삼성증권 배당 및 주가 분석 주식 사면 이득이다?

by 재테크왕자당 2022. 5. 13.

안녕하세요.

재테크왕자당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주식은 약간의 실수와 사연이 있는데요?

정말 주식 거래 8년 하는 동안 이런 실수는 처음 하는 거 같아요.

 

우연을 가장해서 실수로 사 가지고 분석을 해본 주식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실수는 글 마지막에~

 

 

삼성증권 주가 분석

삼성증권은 어떤 회사인가?

삼성증권은 이용자 수가 우리나라 탑 5안에 드는 대형 증권사입니다. 

시총 또한 3조가 넘어갑니다. 

지분을 보면 삼성생명보험이 약 30% 정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가 잘 아는 삼성이랑 연관이 되어있는 회사입니다. 

그럼 삼성과 연관되어있다고 다 비싸지고 가격 오르는 건 아니니깐 한 번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삼성증권 차트 분석

2015년께부터 가져왔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은 너무 오랜만에 차트를 분석하는 거기도 하고 제가 이 주식은 길게 보기도 하고 주가가 보든 것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선도 안 그었어요. 헷

언 뜻 봐도 코스피랑 함께한다는 것을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가끔씩의 악재 때문에 하향곡선을 그리는데 이제 계속 이 가격대를 유지해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악재 = 유증 , 코로나 이슈, 주식 가지고 장난친 거 걸림이랄까?)

저는 이런 주식들 장기 보유자들이 부럽기는 합니다. 

아무튼 간단하게는 그냥 별 탈 없이 코스피를 따라가겠다가 분석입니다. 

 

 

삼성증권 투자지표

당기순이익이 엄청나게 좋죠?

돈 만지는 회사답게 지표가 좋습니다.

저는 여기서 저는 집중하고 싶은 게 바로 현금배당수익률이랑 현금배당성향입니다.

현금배당성향은 30%가 넘습니다. 

현금배당성향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깐 배당 수익률로 보세요.

지금 계속 올라가는 시점에서 2.7%에서 4% 작년에는 8% 물론 주가가 해서 많이 받는 거로 느낄 수도 있지만 실제로도 많이 주는 겁니다.

-

올해는 얼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2000원 정도는 주지 않을까요?

그럼 이런 주식은 주식시장이 망하는 거 아닌 이상 앞으로도 2000원가량 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약 5%인데요. 20년이면 배당수익으로 원금을 회복할 수 있네요?

생각보다 쏠쏠하다고 생각되는데 

 

제가 원래 전날에 삼성생명을 살려고 했는데 착각을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장투의 입장이며 이왕 산림에 주식 분석을 했습니다. 

분석은 하면 할수록 괜찮은 거 같아서 저는 더 살 예정입니다.

이러한 주식은 사고 묵혀두면 배당수익과 나중에 이 회사가 신사업에 더 해서 성공하면 더 차익도 얻을 수 있겠죠?

저는 아주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너무 오랜만에 써서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차차 글이 나아질 거라고 믿고 다음 글은 더 잘 쓰겠습니다.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