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로 배당을 받아보자!- 실매수
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기업 분석)

신한지주로 배당을 받아보자!- 실매수

by 재테크왕자당 2020. 11. 12.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재테크왕자입니다. 매번 오랜만에 돌아옵니다. 정말 너무 바쁜 삶을 살고 있어서 도저히 글을 쓸시간이 없었지만 드디어 오늘 카페에 와서 글을 끄적끄적 쓰게 됩니다. 정말 너무 열심히 안산 느낌이 들어서 글 쓰면서 중간중간  훌쩍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제가 실매수해서 매매일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계좌인증까지는 아니어서 산거 확인 비슷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제 본격적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신한지주로 배당 받기

 

글을 본격적으로 분명하게 얘기하지만 저 혼자만의 분석하는 거이고 따라 할 수도 없지만 따라 하는 것은 절대 비추합니다.

 

우선 신한지주를 사게 된 계기

코로나 19 시대에 금융주들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주식들이 대폭락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많이 반등하지 못한 금융주들입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아마도 불확실한 미래 때문 아닐까요? 기업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개인들에게 돈을 빌려줘도 갚을 능력을 잃어서 돈을 못 받을 수도 있고 이밖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을 텐데 저는 그래서 많이 반등하지 못한 금융주들에게 관심을 갖고 여러 금융주들을 한번 둘러봤습니다. 

 

그중에도 유독 오르지 못한 신한지주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결과부터 말하 지면 제 매입가는 최저점 기준으로 50%도 못 오른 가격입니다. 

다른 섹터주들은 다들 100% 이상 상승을 했는데 참 뭔가 이상하죠?

그래서 고르고 고르고 선별하고 선별하고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추억에 의해서 골랐습니다.

(제가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를 처음에 사용했던 추억 그리고 지금도 신한은행 S20 카드인가? 사용하고 있는 정 때문에 골랐습니다)

 

실제로 차트상으로도 금융주들 중에 저점대비 상승, 고점대비 회복을 못한 주식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끌렸습니다.

정말 금융주들중에 선별하는데 계산기 엄청 뚜둘겼습니다. 

제가 매입하는 날짜 기준으로 저점에서 몇 퍼센트 올랐는지, 또 고점에서 얼마나 떨어졌는지 저항대가 어딘지 해서 계산기를 열심히 두들겼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목표는 35,000원 이상입니다. 물론 그때라고 팔지 안 팔지는 모르겠습니다. 추세를 지켜봐야겠죠?

 

 

1주의 발행가액 29,600원 갑자기 신한금융지주회사에서 유상증자를 했습니다. 

이 유상증자에 대한 해석은 뭐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한다면 29,600원 이하에서 사면 나름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기에 부담 없이 저는 원하는 가격대에서 샀습니다. 물론 상장되는 주식의 수는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의무보유 기간도 있고 또 이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지분쟁탈전 느낌이 납니다. 영향력을 보존하기 위해서 인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유보금도 많은 신한지주인데 굳이 유상증자를 한다? 단순히 지분싸움뿐만 아니라 배당금도 최대한 챙겨주기 위한 거 움직임으로 해석이 되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면 올해도 영업이익에는 평소랑 다를 거 같을 것으로 예상되며 순이익 또한 그대로로 크게 성장은 하지 못해도 유지는 될 거 같습니다.  이래서 유상증자를 한 느낌이 듭니다. 단지 조금 아쉬운 점은 아마도 1주당 배당금이 아무래도 작년만큼은 못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배당수익률이 제 기준으로 적어도 5%는 주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제 평단가입니다. 핸드폰으로 캡처했지요. 28, xxx 원대에 샀습니다. 저기 조그마하게 빨간색 보이시죠? 

얼마나 샀는지는 비밀입니다. 

제가 신한지주로 배당금을 받을 계획인데 모두 다 공개하면 혹시나 세력들에게 혼쭐날까 봐요. 그래도 공개한 이유는 뭐 여기가 어디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무려 코스피에서 금융섹터 대장주인데 엄청 혼이나 나겠어요? 혼나더라도 아주 살짝 혼나겠죠? 

 

아무튼 이렇게 2020 배당주중에 한 곳을 이렇게 알아봤습니다.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