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관련주! 나노 진정한 대장 예상
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기업 분석)

미세먼지 관련주! 나노 진정한 대장 예상

by 재테크왕자당 2020. 12. 30.

좋은 시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재테크왕자가 돌아왔습니다. 

금방 돌아와서 기쁘실 거 다 압니다. 구독자 여러분~

사실 구독자 없다는 거 다 압니다. 그냥 뭔가 소통한다는 느낌 주기 위해서 연기 한번 해봤습니다. 

진짜 다들 소통하고 재테크 관련해서 토론해도 좋고 주식 관련해서 토론해도 좋으니깐 제발 얘기 좀 해요. 너무 심심하단 말입니다.

 

아무튼 오늘 조금 색다른 주식을 가져왔습니다. 평소랑 다른 느낌인 주식입니다. 

조금 안좋다고 생각이 될 수도 있는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깐 참고해서 들어주세요.

제가 평소에 테마주 하지말라고 하는데 엥? 미세먼지 관련주? 이렇게 제목 쓰니깐 아리송할 수 있지만 재밌게 읽어주세요!

 

 

미세먼지 관련주 나노!

주식이란 선반영을 하지만 어떠한 호재 어떠한 섹터에 포함되어있어서 그 시대의 상황, 정책에 따라 테마주에 속할 수도 있으니깐 막연히 테마주라는 생각은 하지 마시고 원래 올라갈 주식인데 마침 그 종목 섹터가 올라갈 기회여서 올라간 거라고 생각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튼 황사에 대비하는 생각으로 제가 최근에 관심있게 보는 회사 소개하겠습니다. 

매매는 뭐다? 자기 선택이다! 저는 그냥 제 의견 쓴거니깐 그거 명심하세요. 저도 안 샀습니다.

 

아무튼 본격적으로 차트부터 볼까요?

 

 

나노 차트 분석

상장 후 쭈욱 떨어지기만 하는 주식입니다, 거래량도 많고 그러지만 이렇게 보면 어? 망해가는 회사인가?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망한다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cb발행으로 열심히 버티고 있으며 그렇게 나쁜 빚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공장 투자를 위한 발행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차트만 보면  제 기준으로 만약 1700원대를 돌파하고 지지해준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예전부터 깊게 관찰했거든요. 그 경북 상주에 본사가 있는 회사인데 반기문 관련주로 약간 엮여있었거든요. 뭐 동문이었나? 암튼 그래서 그때부터 관심 있게 봤는데 여기까지 떨어져 있네요. 그래서 최근에 또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아무튼 제 기준으로 1700원대가 매우 중요한 가격대인 거 같습니다. 역 헤드 앤 테일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때 웃겼던 게 무장하고 주식 합병했던 거 같은데 참.......

 

나노 재무정보

올해는 실적이 아주 처참하네요. 그래도 그전에 2018년도까지 흑자를 냈던 회사입니다. 제 기억으로 2016년까지는 적자였는데 2017년에 흑자 내고 그때부터 승승장구하면서 배당도 주고 그러는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2018년에 배당받았었는데 기록을 못 찾겠습니다)

아무튼 다행히 부채는 아직까지는 자산의 절반 정도로 버틸만하네요. 2019 2020 적자 지속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투자해준 것들 내년부터는 뭔가 기대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뇌피셜입니다. 2020년 적자도 뇌피셜이고 하지만 두 뇌피셜 둘 다 합리적입니다)

 

 

이분이 회장님이십니다. 1999년에 창업하셔서 초미세먼지 제거용 탈질촉매필터를 개발하셔서 판매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언론적으로는 엄청나게 좋으신 분 같습니다. 본심은 모르겠지만 좋은 제품을 만들고 싶어 하는 의지가 보입니다. LNG 발전소용 맞춤형 탈질촉매필터 생산라인이 올해 중순에 만들어졌는데 아마도 2021부터 매출이 증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이 미세먼지 근원인데 중국이 좀 사갔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좋은 제품이라고들 합니다. 저는 이쪽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요. 

근데 케임브리지대 재료공학박사 클래스인데 그게 어디 갈까요?

 

 

 

다만 대주주 편성이 많이 아쉽습니다. 시총은 500억 미만인데 약 10% 대주주면 약 450억 가량이 시장에 있다는 소리입니다. 주식도 많은 상태로 말이죠. 흠 그래도 아직까지 상승을 보여주지 못했으니깐 2021년에는 뭔가 미세먼지 관련주로 큰 폭발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다른 쪽으로 기대 중인 테마도 있으니깐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렇게 뇌피셜 안뇽!

댓글